중국어 공부

[중국어 공부] 중국 노래 추천 대만 좋은 노래 주걸륜 칠리향 가사

wjddk 2024. 9. 17. 21:13
반응형

가사도 좋고 멜로디도 너무 좋은

중국 노래 #칠리향 추천!

 

이 곡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너무 좋은 노래에요~!

 

가사 해석과 함께

링크 올려 두어요

 

(가사는 주관적 해석이며,

미숙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ZGozyFjV2RM

출처 : YCLMusicChannel

 

【七里香】

-周杰伦-

 

대만 노래로 영상 속엔

번체자로 적혀 있지만

저는 간체자로 적을게요!

 

전주는 언제 들어도 좋네요~

 

窗外的麻雀在电线杆上多嘴

창밖에 참새들은 전선에서

재잘대고 있고

 

 麻雀 (máquè, 참새)

 

你说这一句

당신이 하는 말은

很有夏天的感觉

여름의 느낌을 주네요

 

手中的铅笔

펜을 잡고

在纸上来来回回

종이 위에 끄적이네요

 

我用几行字

몇 자를 적어

形容你是我的谁

당신은 나에게 누구인지

표현하고 있어요

 

*行

xíng / háng

2개의 한어병음이 있는데

걷다, 가다 일 때는 xíng

문장 내의 줄, 열을 말할 때는 háng

여기서는 háng으로 읽는 게 맞답니다

 

秋刀鱼的滋味

꽁치의 맛

 

猫跟你都想了解

고양이와 너 모두

이해하고싶어해

 

*理解 了解

둘 다 이해하다의 의미지만어감차이가 있어요!

 

- 理解(lǐjiě) : 감정적인 이해

너의 심정/마음/행동을 이해하다는 뜻이에요

 

- 了解(liǎojiě) : 객관적인 이해

어떤 사실/정보/지식 등에 대해 이해한다는 뜻이에요

여기서 추가적인 것은 

 

初恋的香味就这样被我们寻回

첫사랑의 향기가

우리에게 이렇게 찾아오네

 

你温暖的阳光

당신의 따뜻한 빛은

像刚摘的鲜艳草莓

방금 따 온 신선한 딸기 같아요

 

你说你舍不得吃掉这一种感觉

당신은 이런 감정을

삼키기 아쉽다고 말했죠

 

*舍不得

shěbude

아쉽다, 미련이 남다, 섭섭하다

 

雨下整夜

밤새 비가 내리고

我的爱溢出就像雨水

나의 사랑은 빗물처럼 넘쳐 흘려요

 

院子落叶

마당에 떨어진 낙엽은

跟我的思念厚厚一叠

나의 그리움과 같이 두껍게 쌓이네요

 

几句是非

몇 마디의 말로

也无法将我的热情冷却

나의 열정을 식힐 수 없어요

 

*无法

wúfǎ

~할 수 없다

 

你出现在我诗的每一页

당신은 나의 시의

모든 페이지에 나타나요

 

雨下整夜

밤새 비가 내리고

我的爱溢出就像雨水

나의 사랑은 빗물처럼 넘쳐 흘려요

 

窗台蝴蝶像诗里纷飞的魅力章节

창틀의 나비는 시 속에

흩날리는 아름다운 구절같아요

 

我接着写把永远爱你写进诗的结尾

영원히 당신을 사랑한다는 내용을

이어서 시의 결말에 쓸게요

 

你是我唯一想要的了解

당신은 제가 유일하게

이해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雨下整夜

밤새 비가 내리고

我的爱溢出就像雨水

나의 사랑은 빗물처럼 넘쳐 흘려요

 

院子落叶

마당에 떨어진 낙엽은

跟我的思念厚厚一叠

나의 그리움과 같이 두껍게 쌓이네요

 

几句是非

 마디의 말로

也无法将我的热情冷却

나의 열정을 식힐 수 없어요

 

你出现在我诗的每一页

당신은 나의 시의

모든 페이지에 나타나요

 

你饱满的稻穗

당신의 충만한 이삭은

幸福了这个季节

이 계절을 행복하게 만드네요

 

而你的脸颊像田里熟透的番茄

당신의 양볼은 밭의

잘 익은 토마토 같아요

 

你突然对我说

七里香的名字很美

당신은 갑자기 나에게

칠리향 이름이 아름답다고 말했죠

 

我此刻却只想亲吻你倔强的嘴

나는 지금 이 시간에 당신의 고집스런 입술에

키스를 하고 싶네요

 

*此刻

cǐkè

이때, 지금, 이 시간

 

雨下整夜

밤새 비가 내리고

我的爱溢出就像雨水

나의 사랑은 빗물처럼 넘쳐 흘려요

 

 

院子落叶

마당에 떨어진 낙엽은

跟我的思念厚厚一叠

나의 그리움과 같이 두껍게 쌓이네요

 

几句是非

 마디의 말로

也无法将我的热情冷却

나의 열정을 식힐 수 없어요

 

你出现在我诗的每一页

당신은 나의 시의

모든 페이지에 나타나요

 

整夜我的爱溢出就像雨水

밤새, 나의 흘러넘치는 사랑은

빗물과 같아요

 

窗台蝴蝶像诗里纷飞的魅力章节

창틀의 나비는 시 속에

흩날리는 아름다운 구절같아요

 

我接着写把永远爱你写进诗的结尾

영원히 당신을 사랑한다는 내용을

이어서 시의 결말에 쓸게요

 

你是我唯一想要的了解

당신은 제가 유일하게

이해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