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

[중국어 공부]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 가사가 쉬운 따라부르기 좋은 중국 노래 추천

wjddk 2024. 8. 23. 22:04
반응형

최근에 제가 빠진 노래가 있어요
가사도 좋고 멜로디도 좋고~
무엇보다 가사가 쉬워서
따라 부르기 좋답니다
 
요즘 흥얼거리는 중국 노래!
추천 드리면서 뜻도 함께 알아봐요

 

https://www.youtube.com/watch?v=dxkNGfCkYMU

 

<출처 : unseen>
가장 가사도 잘 보이고
눈에 잘 들어오는
유튜브 출처 가져왔어용~ ㅎㅎ

보기도 쉽게 되어 있고
한어병음까지 나와 있어서
읽고 따라 부르기 최고!

(전문가가 아닌 개인에 의한 해석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我期待的不是雪】
- 张妙格 -



我期待的不是雪
눈을 기다리는 게 아니야

而是有你的冬天
너가 있는 겨울을 기다리는 거야

*不是A,而是B : A가 아니라, B다

我期待的不是月
달을 기다리는 게 아니야

而是和你的遇见
너와의 (우연한) 만남을
기다리는 거야

*遇见 : 우연한 만남
见面은 만남을 약속하고 만나는 만남인 반면
遇见은 지나가다 우연히 만나는 어감이 있어요

비슷한 어감으로 遇到(yù dào),碰到(pèng dào)
역시 우연히 만나다의 어감이랍니다

我期待的烟花漫天
불꽃이 하늘에 가득차는 걸 기대해

我可以永远靠在你左肩
영원히 너의 왼쪽 어깨에 기댈 수 있기를

* 靠(kào) : ~에 기대다
식당에 가서도 아래처럼 말하면
창가에 앉을 수 있답니다

可以做靠窗口的位置
창가쪽 자리에 앉을 수 있을까요?

我期待的不是一句抱歉
미안하단 말을 기대하는 게 아냐

号码 变作未知断了线
전화번호가 갑자기 바뀌어 연락이 끊겼어

有人 经过后注定失联
누군가를 거친 후 연락이 두절될 운명이었어

玻璃窗 写着心愿
유리창에 내 마음을 적어봐

美梦挤满房间
방안에 아름다운 꿈이 가득차

Oh 冬夜的雪吹来
Oh 겨울밤에 눈바람이 날리자마자

就消失不见
바로 사라져서 보이지 않네 

离别 像天亮不知不觉
이별은 동틀녘처럼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오네

*不知不觉 :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사자성어)

无言 比谎话像再见
말이 없는 건 거짓말하는 것보다
더 이별을 말하는 거 같아

一个人坠入冬天
겨울에 빠져서

孤独与我周旋
고독이 나의 주위에 맴도네

Oh 漫天的雪
Oh 하늘에 가득한 눈은

不及再你一眼
너를 다시 보는 것만 못하네

我期待的不是雪
눈을 기대하는 게 아냐

而是有你的冬天
너가 있는 겨울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的不是月
달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而是和你的遇见
너와의 (우연한) 만남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的烟花漫天
불꽃이 하늘에 가득 차는 걸 기대해

我可以永远靠在你左肩
내가 너의 왼쪽 어깨에
영원히 기댈 수 있기를

我期待的一句抱歉
미안하다는 말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我期待的不是雪
눈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而是有你的冬天
너가 있는 겨울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的不是风
바람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而是归根的落叶
뿌리로 돌아가는
낙엽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染白了头
머리가 하얘질 때까지

我和你
너와 내가 함께이길 기대해

相拥走很远很远
꼭 껴안고 오래 오래 걷고 싶어

不顾一切的爱永不会变
어떤 것도 신경 쓰지 않는 사랑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거야

你想 白月陪伴我失眠
너 생각에 밝은 달을
친구 삼아 잠 못드네

我是不存在的想念
나는 너가 없는 걸 그리워 해

一个人 坠入冬天
겨울에 빠져

孤独与我周旋
고독이 나를 감싸네

Oh 漫天的雪
Oh 하늘 가득한 눈이 내리지만

不及在看你一眼
너가 있는 것보다 못해

我期待的不是雪
나는 눈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而是有你的冬天
너가 있는 겨울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的不是月
달을 기대하는 게 아냐

而是和你的遇见
너와의 (우연한) 만남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烟花漫天
불꽃이 하늘가득하길 기대해

我可以永远靠在你左肩
내가 너의 어깨에
영원히 기댈 수 있길

我期待的不是一句抱歉
나는 미안하다는 말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我期待的不是雪
나는 눈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而是有你的冬天
너가 있는 겨울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的不是风
나는 바람을 기대하는 게 아니야

而是归根的落叶
낙엽 떨어지는 계절을 기대하는 거야

我期待染白了头
흰머리가 될 때까지

我和你
너와 함께

相拥走很远很远
꼭 안고서 영원히 걷고 싶어

不顾一切爱永不会变
어떤 것도 신경 쓰지 않는 사랑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거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