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

[중국어 공부] 중국 애니메이션으로 기본 표현 익히기! 大耳朵图图

wjddk 2024. 7. 29. 00:24
반응형

중국어 전공을 하고 관련 일도 했지만
공부와 업계를 떠난지 몇 년..
너무 많이 잊어버린 중국어!

애니메이션&중국 프로그램 등등
보면서 함께 공부해 봐요~

제가 모르는 단어,
기억이 안 나는 단어 등을 정리하여
어떤 문장 속에 쓰였는지 함께 정리했어요

(영상 내 자막/해석은 전문가 번역이 아닌
제 주관적인 해석이니 참고해 주세요^,^)

大耳朵图图 第一季
【出生的秘密】


机灵鬼
(jī líng guǐ)
재간둥이

“재간둥이인 아이”

ㄴ>
‘아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번역상
아이라고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是个 이 단어는
’~이다‘의 느낌으로
굳이 해석이 필요없는 뜻이랍니다!



淘气包
(táo qì bāo)
재간둥이

”나를 재간둥이라고 부릅니다”


(jiào)
‘~라고 부르다’
그래서 이름을 말할 때
我叫OOO
(제 이름은 ~입니다)
이렇게 말하죠~


肚皮
(dù pí)


“나의 작은 배”


胡说
(hú shuō)
터무니 없는 소리를 하다,
허튼 소리

“헛소리, 완전 헛소리”



(féng)
갈라진 자리

“아이는 말야,
돌덩이 갈라진 자리에서
쏫아나는 게 아니야“

~不是
(bù shì)
~이 아니다

여기서 한어병음 표기는
4성+4성으로 되어있죠!
不는 원래 2성이지만
뒤에 4성이 나왔기 때문에
2성으로 읽어줘요!

여기서 또 문법을 하나 더 알아보자면
“不是A, 而是B”
A가 아니라, B다
이런 뜻을 가진 문법도 된답니다!
ex) 我不是中国人,而是韩国人。
“나는 중국인이 아닌, 한국인입니다.”
이런 말 완성!


据我所知
(jù wǒ suǒ zhī)
내가 알기로는,
내가 알고있는 바에 따르면

4성+3성+3성+1성
-> 3성끼리 연달아 있는 경우
앞에 3성이 2성으로 변하여
이 경우에는
4성+2성+3성+1성
이렇게 읽어줘야 한답니다

只要
(zhǐ yào)
~하기만 하면,
~라면

“내가 알기로는,
주머니에 돈만 있으면 되”



(jiǎn)
고르다, 줍다, 선택하다

“투투(주인공 이름)는
당연히 쓰레기통에서 주워온 게 아니지..”


爆炸
(bào zhà)
폭발(하다), 급증(하다)

“아줌마 배가 너무 큰데요,
폭발할 거 같아요”

会~的
~할 것이다,
~할 가능성이 있다,
~할 것이다

이런 느낌의 확신에 찬
어감을 주는 문구랍니다.


捣乱
(dǎo luàn)
교란하다,
소란을 피우다,
성가시게 굴다

“투투는 성가시게 안 할 거에요”

여기까지가 1화 중국어 첫 연습이에요


스스로 중국어 공부하는 겸
지식을 나눴으면 좋겠어서 시작한
중국어 관련 카테고리 블로그 콘텐츠인데
사실 어떻게 꾸며나가면 좋을지
아직은 감이 확 오질 않네요ㅠㅠ

여러가지 고민을 해 보다가
앞으로 2화, 3화까지도 계속 찾아올 수 있는
꾸준한 블로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