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편에 이어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도전기 2탄을 작성해 보려고 해요!
지난 번에 광고 계정&세팅 단계까지
말씀 드렸고, 이후에 성과 좋으면
광고 소재 등록하는 방법
함께 진행해 보자고
말씀 드리며 마무리를 했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도전기 1탄 보러 가기↓)
[광고 도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도전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오늘은 광고 관련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CPC #CPM 둘 다 가능한데 우선 저의 스토어로의 유입이 목적이기에.. CPC로 설정 했습니다
wjddkxld.tistory.com
광고 소재를 꾸준히 등록 했지만
노출수가 별로 좋지 않아 작성 내용이 없어
2탄 업로드가 늦어지고 있었어요..!
그러다 광고 계정에 들어가 보니
이제까지 등록한 광고 소재들이
1월 1일에 약 12,000회에 달하는
노출수 합을 기록했지 뭐에요?!!
물론 아직 CTR(클릭율)은 낮아서
클릭율 높이는 방법을 연구하고
높아지면 그건 3탄으로 찾아올게요!

우선 광고 소재 등록하는 방법부터 쭉 살펴 볼게요!
지난 번 만들어 놓은 광고계정(대시보드)를
클릭해서 들어와 주세요!
그럼 이렇게 파란색으로
#광고계정만들기 보이실 거에요!
클릭!
그럼 우선 어떤 형태의 광고소재를
만들지 선택해야 해요
1) 광고 소재 선택 후
2) 광고 소재 이름을 적어 주세요!
저는 알기 쉽게 아이템 넘버를 적어 줬어요!
그리고 3) 아래 소재 구성 > +이미지 추가
눌러 주세요><
광고 형태 소개
간략하게 저의 경험상 진행한 내용 기반 작성입니다!
1. 이미지 배너
네이버 어플이나 밴드 등에서 가장 친숙하게
접하는 배너 형태의 광고랍니다
이미지 + 메인 광고 문구 + 아래 한 줄 설명
이렇게 쓸 수 있어요
2. 네이티브 이미지
이 형태는
메인 광고 문구+이미지 옆 설명문구 3개를
쓸 수 있답니다
3. 이미지 슬라이드
이건 3가지 다른 제품을 등록할 수 있어요
메인 광고 문구+이미지+각 이미지에 맞는 설명문구
이렇게 쓸 수 있어요!
당연히 랜딩 URL도 3개 적어야 하겠죠?!
저는 1. 이미지 배너
요것만 활용하기로..ㅎㅎ
사실 3가지 형태의 소재 모두 만들어 봤지만
이미지 배너의 노출 효율이 가장 좋았어요..!
제품마다 맞는 광고 형태가 있고
그에 따른 노출수가 달라질 수 있으니
광고 형태 선택에 대한 선호 내용은
그냥 의견으로만 생각해 주세요 ㅎㅎ
(아마 제 귀걸이에는 이미지 배너가 더 적합 하다고 여겨졌나봐요.. ㅋㅋ
정말 나머지는 거의 노출도 없는....)
아! 그리고 이미지 배너는 따로 포토샵이나
사진 편집을 할 필요도 없어 굉장히 편리해요!
우선 이미지 배너 선택하구
위에서 말씀드린
소재 구성 > +이미지 추가
여기까지 오시면
이렇게 뜨는데요!
저는 바로
#스마트채널이미지만들기 활용해 줘요 ㅎㅎ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들어가셔서
누끼형 타입 / 썸네일형 타입 중 선택!
저는 귀걸이 누끼컷을 활용하기 보다
촬영해 온 이미지를 쓰고 싶어서
썸네일형 이미지 타입을 선택 했답니다!
그리고 밑에 안내된 대로
이미지 추가, 설명문구1, 설명문구 2까지 모두 작성해 주시면 끝!
*설명문구1에는
광고계정명이 꼭 들어가야 해요..!
제 광고 계정명은 'bijoux 비쥬'이기 때문에
#비쥬 꼭 넣어 줘야 심사 통과!
(#bijoux 영문은 길어지니까
글자수 아끼기 위해서 국문으로 ㅎㅎ)
오른쪽에 미리보기에서
사진 사이즈, 위치도 조절 가능!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란색 이미지 확인을 눌러서
최종 확인 후 다운로드를 눌러 주시면 되요

그러면 이미지가 컴퓨터에 다운 되는데
화면 끄고 다시 광고 소재 만드는
페이지로 돌아와 주세요!
그리고 광고 이미지 옆의 +이미지 추가 눌러서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를 통해 만들어진 이미지를 넣어 주세요 :)
그리고 랜딩 URL은 광고를 원하는 제품 링크 넣어 주시고,
광고 안내문구까지 적어서 저장 눌러 주시면 끝이랍니다!
이런 방법으로 제품별로
다양하게 등록을 해 놓으니
다 합친 노출 수가 약 12,000회 나온 거 같아요!
그 중에 가장 노출수가 많았던
광고 소재를 보여 드릴게요!
(사진 클릭 시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양한 광고 소재 중에서
유독 해당 광고 노출이 많은 이유는
아마 제품이 직관적으로 크게 잘 보이고
제품에 대해 간단명료한 설명문구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다른 소재들은 해당 제품이 아닌
전반적인 분위기에 대한 소개를
(ex. 홀리데이에 빛날 아이템, 비쥬)
하다 보니 조금 제품과 연관성이 떨어진다 판단되어
노출이 적게 된 거 아닌가 싶기도 해요..!!
아무튼 광고계정에 딱 들어왔는데
노출이 굉장히 높았어서 놀랐지만
기분은 좋았던..!!
하지만 CTR이 아직 매우 낮아....
이번엔 CTR 높이는 방법을 연구한 뒤에
3탄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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