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오늘은 광고 관련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CPC #CPM 둘 다 가능한데
우선 저의 스토어로의 유입이 목적이기에..
CPC로 설정 했습니다 >,<
*CPC : Click Per Cost
클릭 할 때마다 비용 소진
*CPM : Click Per Mild
1,000회 노출당 비용 소진
bijoux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욱 빛날 당신을 위한 심플 데일리 쥬얼리 브랜드 비쥬 (bijoux)
smartstore.naver.com
다 그런 건 아니지만
보통 브랜딩을 목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CPM을 많이 집행하는 거 같고,
그 외에 사이트로 유입을 유도할 때는
CPC를 많이 진행하는 거 같습니당 (。^▽^)
그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들어가 볼까요~?!
노출되는 영역은 위와 같아요!
네이버 어플에서 저렇게 위에 뜨는
작은 배너 광고를 본 적 있는데
그게 바로 요 광고였군요!

요즘은 광고에 AD, x 표시가 생겨서
비슷한 종류의 광고는 노출이 안 되도록 끌 수 있더라구요..?
저 자주 껐는데...
이젠 광고가 뜨면 유심히 살펴 봐야겠어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방법
그럼 이제 세팅 방법을 알아 볼게요!
사실 저도 해 가면서 파악하고 있는 거라....
정확한 정보는 아닐지라도.. 같이 알아 나가봐요..!ㅎㅎ
우선 가입을 해 주셔야겠죠?!
광고 계정 가입을 해 주셨다면
대시보드 > + 캠페인 만들기
들어가 주세요
그럼 이렇게 목적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저는 아무래도 스토어 유입이 목적이다 보니
웹사이트 전환 / 웹사이트 트래픽
이렇게 2가지 캠페인을 만들었어요 ㅎㅎ
여기서는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만들어 볼게요!
캠페인 설정
캠페인 이름을 정해 주셔야 하는데
저는 한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test1, 제품별 광고 등등
저만이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을 설정해 주었어요!
만약 종합몰이라면
카테고리 별로 알아보기 쉽게 제품군을 나눠주시면 편하겠죠?!
그리고 대표 URL을 넣어 주셔야 하는데
본인의 웹사이트 주소를 넣어주시면 끝!
브랜드/업종 같은 경우는
위에 대표 URL을 넣으면 그에 따라 자동 생성 되더라구요!
그리고 캠페인 추가 설정에서
캠페인 예산이 나오는데
설정하지 않음 / 한도 설정이 있어요!
저는 한도 설정 해 놓고 8만원 정도 집행 했는데
설정하지 않음으로도 진행해 보려구요!
그 다음엔 이런 안내문이 뜨네요?!
광고 그룹 설정
설정하기를 눌러주고
전환추적 설치까지 했어요!
(전환추적 설치는 어떻게 보는지 아직 알아보는 단계라...
알게 되면 다음 포스팅에 한 번 소개해 볼게요..!)
그 다음엔 타게팅 하기!
세세하게 타게팅이 가능하니까
상세히 읽어보고 진행해 주세요 ㅎㅎ
저는 20~30대를 목표 타겟으로 하고 있어서
해당 연령대를 설정해 주었답니다

그 다음 상세 타겟을 들어가 보니 관심사/구매의도가 나와요
이 안의 내용들이 꽤나 세부적이더라구요
읽어 보시고 해당하는 내용에 체크해 주세요!
저는 쇼핑, 뷰티, 미용 등등을 선택했답니다
그 다음은 디바이스/게재 위치인데요
디바이스 같은 경우는 PC, 모바일
어디서 유입이 있을지 모르니까 2개 다 진행을 하는데
추후에는 모바일로만 설정해서 진행해 볼까
고민 중이랍니다..
아무래도 모바일 유입이 압도적이잖아요...
이 부분은 실제 광고를 운영 하면서
좀 더 추이를 지켜본 후에
조절해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그 다음은 게재위치!!
처음에 네이버 패밀리 매체까지 모두 체크했는데..
이렇게 하면 네이버 연계하는 모든 사이트들에
다 노출이 되더라구요ㅠㅠ
뉴스..등등까지에도..
하지만 이런 웹사이트에 뜨는 배너 같은 건
잘 클릭해서 구매까지 연동이 잘 안 되잖아요..ㅠㅠ
(제 기준..)
그래서 우선 패밀리 매체까지 광고 집행은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 사용이 아니라는 판단 하에
해당 부분은 광고를 껐답니다.
예산 설정
그 다음은 자동입찰/수동입찰
저는 자동입찰 - 클릭 수 최대화
요걸로 진행 했어요!
우선 광고 초보이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운영되는 걸 보고 비용이 너무 많이 나간다거나
노출이 너무 안 된다거나 하면..
수동입찰로 바꿔볼 계획이었답니다.
목적에 따라 수동 입찰로 변경 하시고
CPC금액 설정 or CPM 설정을 하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일 예산은 1만원 정도로 책정!
광고 게재 일정 설정
광고 설정이 가능한 시간대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저는 끝나는 날짜 없이 쭉~~노출 되도록 설정 했어요
상세 일정에 요일별, 시간별 노출 유무를 정할 수 있는데
고객님이 언제 들어오실지 모르잖아요!!
그래서 저는 항상 게재로 체크!

게재 방식은 권장하는대로 일반 게재를 체크해 줬답니다
소재 선택 방식은
저는 최적화로 했어요
최적화는 가장 효율이 좋은 소재만 노출 되고
대신 나머지 소재들은 아예 노출 되지 않을 수도 있고
성과 가중은 가장 효율이 좋은 소재 위주로 노출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소재들도 조금씩 노출이 된다고 하네요 ㅎㅎ
저는 그냥 최적화로...ㅎㅎ
어차피 성과 좋은 거를 밀어주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요!
일단 지켜보고 아니다 싶으면 성과 가중 광고 그룹도 만들어
비교해 보려구요!
아! 그리고 노출 빈도는..2~3회 했어요 ㅎㅎ
한 고객에게 1일 몇 회까지 노출 할 지 정하는 건데
재밌는 광고라도 너무 자주 노출되면 지겹잖아요 ㅠㅠ
그래서 과감히 2회로! 설정 했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에서는 소재 만들기에 대해서
말씀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집행 초기
노출이 하나도 안 되는 거에요ㅠ
약 두 달 동안.........
너무 고민과 스트레스가 많았어요ㅠㅠ
이게 소재 등록하고, 입찰가 설정해 놓는다고
무조건 노출이 아니라
광고가 적합하고 타게팅이 정확하다고 생각하는 곳에만
자동 노출 시켜 준대요...
이제까지 저의 소재에는 문제가 있었나봐요..ㅠ
아무튼 많고 다양한 소재를 올리니까
노출도 되고 클릭도 가끔 일어나더라구요!
하지만 아직 만족할 만한 노출이라던지
클릭율은 아니라서...
소재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지속적 등록 하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어떤 블로그 보니까 소재 심사,
반려 메일만 800여 통을 받았다고.. ㄷㄷ)
그럼 앞으로도 저희 같이 노력해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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